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WiFi 비밀번호가 아닌 QR코드로 쉽게 사용하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와이파이(WiFi)를 QR코드로 비밀번호를 치지 않고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절이나 가끔씩 친척이나 친구들이 집에 놀러 와서 와이파이(WiFi) 비밀번호를 물어보거나 있냐고 묻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솔직히 대부분의 집들은 공유기가 있어서 집마다 와이파이(WiFi)를이용하는데요.

하다못해 통신사에서 인터넷을 연결할 때 공유기를 가지고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문제는 이 공유기의 비밀번호인데요.

통신사에서 주는 공유기 같은 경우는  비밀번호가 길어서 보고 적거나 아니면 휴대폰에 사진을 찍어두어

사람들에게 보여줍니다.

또는 자기가 직접 공유기를 사서 비밀번호를 설정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는 솔직히 공유기에 비밀번호를 남에게 알려주는 걸 별로 안 좋아합니다.

제가 단순한 사람이어서 대부분의 비밀번호가 겹치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알려주면 조금 위험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 보다가 유튜브에 내가 쓰고 있는 와이파이(WiFi)를 QR코드로 코드 화하여

남에게 비밀번호를 알려주지 않고 QR코드를 찍어 와이파이(WiFI)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게 되어 이번에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이 방법은 갤럭시와 비 갤럭시로 나뉘는데요.

제가 갤럭시 이용자가 아니어서 글로만 설명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그러나 비 갤럭시는 사진과 같이 포스팅하여 보다 이해하기 쉽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갤럭시 이용자 분들은 

먼저 설정에 들어가 주세요.

-연결에 들어가 주세요.

-와이파이에 들어가 주세요.

-현재 연결되어 있는 와이파이의 오른쪽을 보면 톱니바퀴의 모양이 있는데 눌러 주세요.

-들어간 화면을 밑으로 내리면 QR 코드라고 있는데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제 본인의 핸드폰에 연결되어 있는 와이파이(WiFi)의 QR코드가 나타납니다.

이 QR코드를 캡처를 하셔서 저장을 하셔도 되고 프린트를 하여 사람들에게 보여줘도 됩니다.

이런 게 귀찮으신 분들은 사람들이 와이파이(WiFi)를 물어볼 때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보여주셔도 됩니다.

이렇게 갤럭시에서의 이용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면 비 갤럭시는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저는 와이파이(WiFi)를 노트북에 연결하여 쓰고 있기 때문에 노트북으로 예를 들겠습니다.

kr.piliapp.com/generator/qr-code/wifi/

 

QR 코드 생성기 - Wi-Fi

qr 코드를 스캔하여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하면됩니다. Wi-Fi 정보를 제공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에는 SSID와 암호가 포함됩니다. 안드로이드 장치가 QR 코드를 통해 제대로 연결될 수 없으므로 숨겨

kr.piliapp.com

 

위에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올 겁니다.

여기서 제일 위에 있는 SSID에 현재 연결 중인 와이파이의 이름을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두 번째에 있는 Encryption은 대부분의 와이파이 공유기가 WPA/WPA2로 설정이 되어있기 때문에

본인이 다르게 설정하신 분들이 아니면 무시하셔도 됩니다.

세 번째에 있는 Key에 해당 와이파이(WiFi)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이제 아래에 있는 파란색 단추를 눌러주시면

QR코드가 생성이 됩니다.

여기서 프린트나 저장을 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시면 이제 와이파이에 연결이 될 겁니다.

 

아!, 중요한 사실로 요즘은 와이파이 리더기가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탑재가 되어있기 때문에

스토어에서 일부러 다운로드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카메라에 들어간 다음 QR를 카메라 렌즈에 가져다 대면 팝업이 뜨는데

이제 그 팝업을 눌러 이용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와이파이를 QR코드 화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알려주지 않아도

와이파이에 접속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게 QR코드를 만들어서 소중한 나의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지켜주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끝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